디지털마케팅/디지털마케팅사례

하이네켄 게릴라 마케팅 -UEFA 챔피언스 리그 트로피 깜짝 이벤트 -

Marketcast 2012. 3. 26. 08:55
하이네켄은 UEFA 챔피언스 리그 공식 스폰서로 2009년 10월에 UEFA 챔피언스 리그 [AC 밀란 (이탈리아) VS 레알 마드리드 (스페인)] 경기 시작 시간에 이탈리아 성인 남성 1100 명 이상을 대상으로 가짜 음악콘서트를 개최하는 깜짝 이벤트 를 실행하였습니다. 

 

이번에도 축구팬들을 열광하게 만드는 깜짝 이벤트를 개최하였습니다. 뮌헨에서 열리는 결승전을 보기위해서 호텔에 투숙하는
축구팬들이 체크인 한 후 자신의 방으로 들어가게 되면 방안에 반짝이는 2012년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 트로피가 놓여져 있습니다. 방안 곳곳에 몰래카메라를 설치하여 우승트로피를 봤을때 사람들의 다양한 행동을 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어떤 사람은 의심하면서 바로 프론트에 연락하거나 트로피를 하늘 높이 올려서 우승한것처럼 행동하는 등의 다양한 상황이 펼쳐집니다. 그리고 갑자기 노크소리가 나고 문앞에 나가면 Cheers(건배)라는 글자가 보이면 "하이네켄" 병맥주가 놓여져 있어서 하이네켄의 깜짝 프로모션인것으로 알려줍니다. 

유럽 축구팬들에게 UEFA챔피언 우승트로피를 직접 만져본다는 것은 정말 꿈과 같은 것입니다. 이러한 꿈을 잠시나마 이뤄질 수 있도록 기쁨을 주는 깜짝 이벤트를 통해서 하이네켄의 브랜드 인지도를 상승하게 만드는 계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