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마케팅전략
광고회사에 "인지과학자"는 무슨일을 할까?
Marketcast
2007. 11. 16. 12:53
미국 보스톤에 있는 광고 에이전시 "Arnold"는 인간본성(Human Nature) 이라는 부서를 운영하고 있다. 이부서에 인지과학자가 뉴로사이언스, 사회과학, 심리학, 컴퓨터 과학을 기반하여 소비자의 심리 및 인지과정을 분석하여 소비자의 구매 의사결정 과정을 광고에 적용하고 있다.
뇌의 제품의 인지과정을 분석하여 고객의 행동 및 사고를 기반으로 구매의사결정의 프로세스를 분석하여 광고에 집중하도록 도와주고 있다.
관련기사:Cognitive Scientist
뇌의 제품의 인지과정을 분석하여 고객의 행동 및 사고를 기반으로 구매의사결정의 프로세스를 분석하여 광고에 집중하도록 도와주고 있다.
관련기사:Cognitive Scient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