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머스 &리테일/D2C
디지털네이티브 브랜드는 왜 D2C 판매방식을 선택하는가?
Marketcast
2020. 12. 14. 10:10
디지털네이티브 브랜드를 말할 때 D2C(Direct to Consumer)와 동일한 개념으로 정의를 내리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디지털네이티브 브랜드는 D2C와 상호보완적인 관계라고 볼 수 있다. 디지털네이티브 브랜드가 상품 및 서비스 그 자체라면 D2C는 디지털네이티브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활용하는 판매방식 중에 하나다. D2C는 제조업체가 백화점, 마트 등의 중간도소매를 거치지 않고 자체 판매채널을 통해 고객에게 직접(Direct) 제품을 판매하는 방식이다.
디지털네이티브 브랜드는 왜 D2C 판매방식을 선택하는가?
디지털네이티브 브랜드를 말할 때 D2C(Direct to Consumer)와 동일한 개념으로 정의를 내리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디지털네이티브 브랜드는 D2C와 상호보완적인 관계라고 볼 수 있다. 디지털네이티브
digitaltransformatio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