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캐스트/세미나 및 강의
마케팅 프로모션 실무 커리큘럼 -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
Marketcast
2012. 1. 1. 13:30
마켓캐스트에서 진행하고 있는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마케팅 프로모션 실무" 과정 강의 커리큘럼입니다.
마케팅프로모션을 위한 경품, 쿠폰, 마일리지, 제휴, 경매, 공동구매, 이벤트 등 마케팅 실행을 위한 툴킷 학습

[교육목적] ■ 마케팅 전략틀 안에서 SP(Sales Promotion)을 계획하고 실행할 수 있다. ■ 비즈니스와 상황에 맞는 프로모션 기법을 사용하여 전략적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 판매촉진을 위한 이벤트를 기획하고 실행, 모니터링 할 수 있다. ■ 다양한 세일즈 프로모션 기법과 사례 학습을 통해 실무에서 선택적으로 사용가능한 툴킷을 얻는다. [교육특징] ■ 실무자에게 가장 필요하고 인기가 많은 세일즈 프로모션 기법 과정입니다. ■ 마케팅 교육 중 실무활용도가 제일 높고, 크리에이티브하므로 재밌는 과정입니다. ■ 개념보다 실무, 이론보다 실습 중심으로 교육을 전개합니다. ■ 국내 대형 포털의 마케팅 팀장을 역임한 강사진으로 구성하여 전문성을 높였습니다. |

일시 | 세부내용 |
10월 18일 09시00분 ~ 18시00분 | [Phase 01]Sales Promotion의 시작 ■ 사회와소비자의 변화 ■ 편재에서 존재로서의 마케팅 패러다임 ■ 고객접점 관리와 신뢰성 필요 ■ ATL/BTL을 통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 IMC 전략모델 ■ CRM-SP-IMC의 관계 ■ 마케팅4P의 변화 ■ 마케팅 믹스와 세일즈 프로모션 ■ Sales Promotion 특징/판매영향/활동 [Phase 02]SP의 목적 ■ 사업 및 마케팅 목표 점검 ■ 프로모션 믹스란 무엇인가 ■ 가치와 가격의 상관관계 ■ SP를 위한 마케팅 전술 및 전략 ■ 효과적인 SP를 위한 마케팅 계획 수립 ■ SP의 핵심적인 목표, 무엇을 성취할 것인가 ■ 소비자 구매 의사 결정 단계별 세일즈 프로모션 전략 ■ 세일즈 프로모션의 고려 - 소비자/브랜드 관점 ■ 세일즈 프로모션의 고려 - 판매량에 의한 관점 ■ 세일즈프로모션으로 기대할수있는 것 ■ 세일즈 프로모션 목표 - 채널별/고객유형별/전략별 ■ 제품 수명주기별 세일즈 프로모션 전략 [Phase 03]SP 계획 수립 ■ SP 계획을 위한 전략적 사고 ■ 마케팅 전략과 SP 전략 ■ 세일즈 프로모션 계획 프로세스 ■ 4P Mix 기반 실행틀 확인 ■ 시장상황분석 ■ 대상/시기/장소 결정 ■ 프로모션 집행을 위한 체크포인트 ■ SP 대행사의 활용 |
2012년 | [Phase 04]SP 실행 및 모니터링 ■ 이벤트기획전 고려사항 ■ 이벤트기획 단계별 진행 프로세스 ■ 이벤트구상 ■ 이벤트기획 ■ 이벤트홍보 ■ 이벤트예산 ■ 이벤트 운영관리 [Phase 05]프로모션 기법 ■ 주요 세일즈 프로모션 종류 ■ FCB그리드 세일즈 프로모션 반응 ■ 성별 과 연령별 세일즈 프로모션 반응 ■ B2B 지원 주요 세일즈 프로모션 ■ 기업 이벤트 전개영역 과 유형 ■ 백화점을 통해본 프로모션 전략 ■ 생활 속의 세일즈 프로모션 전략 [Case 01]SP 사례연구 ■ 효과별 판촉수단 선정 ■ 쿠폰 (쿠폰 이용 및 장단점/유형/회수율 영향요소/배포방법) ■ 가격할인 (시기 및 장단점/유형/가격할인기획 고려사항) ■ 샘플링 (사용시기/활용방법/활용전략) ■ 스페셜팩 (특징/유형/사례) ■ 프리미엄 (특징/유형/진행시 고려사항) ■ 연속모으기 (특징 및 장단점/진행시고려사항) ■ 로열티 프로그램 (포인트적립방법/재원부담/제휴사/추첨/콘테스트) [Case 02]e-SP 사례연구 ■ 네티즌의변화 / 마케팅 4P의 변화 ■ AIDMA 에서 AISAS 로 ■ 고객세분화 프로모션 (1) 쿠폰마케팅 (2) 신규가입 및 구매고객 (3) 계절 및 시간 (4) 요일 및 타임 (5) 재방문유도 (6) 가격할인 (7) 휴면활성화 ■ 네트워크기반 프로모션 (1)네트워크 기반 프로모션 전개 (2) Affiliate 프로그램 (3)입소문 마케팅 프로그램 ■ 제휴 및 공동프로모션 ■ 프로슈머 및 CGM프로모션 ■ 게릴라 프로모션 ■ 감성/경험 프로모션 [Phase 06]최신 트랜드 소개 ■ 기술 및 매체의 변화 ■ 고객의 변화 ■ 2012년 주요트렌드 및 전략 ■ 소셜&커머스 ■ 모바일&스마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