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마케팅/Trendcast 마켓캐스트 디지털마케팅Trend Cast_(20) Marketcast 2013. 3. 25. 09:00 [<a href="//storify.com/trendcast/trend-cast-20" target="_blank">View the story "마케팅Trend Cast_(20)" on Storify</a>]<h1>마케팅Trend Cast_(20)</h1><h2>마켓캐스트의 마케팅 트렌드 레포트입니다. 마케팅, 브랜드, 광고, 프로모션, 소셜미디어 등의 다양한 마케팅 주제 뿐만 아니라 변화하는 트렌드를 분석을 위한 뉴미디어 및 테크놀로지등을 매주 소개하고 있습니다.</h2><p>Storified by <a href="http://storify.com/trendcast">Marketcast</a>&middot; Sun, Mar 24 2013 09:52:14</p><div>하둡기반으로 Etsy의 고객의 클릭스트림 과 검색커리를 분석하여 실질적인 고객의 구매행동패턴을 'Funnel' 분석한 사례입니다. &lt;a href=&quot;http://t.co/bTcrz7rejn&quot; class=&quot;&quot;&gt;facebook.com/trendcast/post…&lt;/a&gt;Marketcast</div><div>모바일 검색에 관한 구글 과 닐슨이 함께 조사한 사용자 행태 조사입니다. &lt;a href=&quot;http://t.co/5hjymgYS7I&quot; class=&quot;&quot;&gt;facebook.com/trendcast/post…&lt;/a&gt;Marketcast</div><div>베링거임게하임은 자칫 어렵고 딱딱한 '신약개발'이라는 주제로 페이스북과 연동한 소셜게임을 제공해 젊은연구진들을 타겟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 &lt;a href=&quot;http://t.co/2ANYoTJnRY&quot; class=&quot;&quot;&gt;facebook.com/trendcast/post…&lt;/a&gt;Marketcast</div><div>게이미피케이션에 '배지'가 많이 활용되는데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수집욕구를 자극할 수 있는 배지 디자인이 구성되어야합니다. 여기 참고할만할 크리에이티브 배지디자인 30개를 소개합니다. &lt;a href=&quot;http://t.co/LXTxclsoVJ&quot; class=&quot;&quot;&gt;marketcast.co.kr/1476&lt;/a&gt;Marketcast</div><div>국내 금융권에서는 KB가 적금상품부터 마케팅, 광고등에 게이미피케이션을 접목하고 있는데 조사에 따르면 70%이상의 게임기법을 적용하는것에 긍정적인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lt;a href=&quot;http://t.co/R3V1RImOq3&quot; class=&quot;&quot;&gt;fb.me/20hOAoGga&lt;/a&gt;Marketcast</div><div>촉감마케팅은 기존 시청각 중심의 제한된 메시지 한계를 극복하여 제품 및 서비스가 가지고 있는 차별화된 느낌을 몸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촉감 환경을 제공 &lt;a href=&quot;http://t.co/HgYYrAoqjV&quot; class=&quot;&quot;&gt;marketcast.co.kr/1158&lt;/a&gt;Marketcast</div><div>모질라의 오픈배지 1.0 입니다. 무료 API를 활용하여 손쉽게 포인트 와 배지등을 활용한 게이미피케이션 보상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lt;a href=&quot;http://t.co/8EM5pTanQS&quot; class=&quot;&quot;&gt;facebook.com/trendcast/post…&lt;/a&gt;Marketcast</div><div>게이미피케이션을 이해하기 위한 개념, 게임기법, 게임디자인, 레벨디자인, 동기부여 및 행동경제학 등의 읽어야할 참고 도서들입니다. 이외에 다른 도서들도 있으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lt;a href=&quot;http://t.co/4qJf3S0krc&quot; class=&quot;&quot;&gt;marketcast.co.kr/1432&lt;/a&gt;Marketcast</div><div>단순 기능소개를 위한 게이미피케이션이 아닌 고객의 몰입경험을 강화하기 위한 게이미피케이션설계가 무엇인지 사례로 잘 설명하고 있습니다. &lt;a href=&quot;http://t.co/EVnnsfC82j&quot; class=&quot;&quot;&gt;facebook.com/trendcast/post…&lt;/a&gt;Marketcast</div><div>스토리텔링 마케팅 - 고객들이 이야기에 흠뻑 빠지도록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lt;a href=&quot;http://t.co/tzYxKMRH1y&quot; class=&quot;&quot;&gt;marketcast.co.kr/818&lt;/a&gt;Marketcast</div> 저작자표시 비영리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