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캐스트/세미나 및 강의
소셜미디어(SNS) 활용 커뮤니케이션 커리큘럼 -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
Marketcast
2012. 1. 1. 13:39
[교육목적] ■ 소셜미디어의 다양한 매체와 트렌드를 이해한다. ■ 고객/소비자/시장과의 커뮤니케이션의 일환으로 소셜미디어를 구축하고 활용할 수 있다. ■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기법을 숙지하여 자사에 맞는 운영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 소셜미디어 운영 중 발생하는 위기상황에 대한 대처 역량을 개발한다.
[교육특징] ■ 모바일/스마트폰 시대의 트렌드인 소셜미디어를 우리회사의 고객/소비자/시장과 커뮤니케이션하는 방법에 초점을 맞춘 교육과정입니다. ■ 소셜미디어와 관련된 다양한 기업의 활용 사례를 학습 할 수 있습니다. ■ 소셜미디어 활용 전문 강사/컨설턴트에게 실무 노하우를 전수받는 과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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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시 | 세부내용 |
1일차
| [Phase 01]소셜미디어 특성 및 구축실습
■ 커뮤니케이션 변화와 소셜미디어 - 개인화 미디어의 성장 - 고객 및 소비자의 변화 - 매체 및 미디어의 변화 - 커뮤니케이션 모형과 변화 ■ 소셜미디어 변화와 트렌드분석
[Phase 02]소셜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전략
■ 소셜미디어 커뮤니케이션 - Pull 커뮤니케이션 - 확산 커뮤니케이션 - 대화 커뮤니케이션 - 철저한 고객 경청 ■ 소셜미디어 커뮤니케이션 방향수립 - 소셜미디어 방향성 수립 ■ 소셜미디어 커뮤니케이션 환경분석 - 소셜미디어 자원파악 ■ 소셜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채널구축 ■ 소셜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최적화 ■ 소셜미디어 커뮤니케이션 효과측정 및 분석 |
2일차 | [Phase 03]소셜미디어 운영관리방안 ■ 소셜미디어 운영관리 설계 - 소셜미디어 관리 프레임워크 - 운영관리 전략목표 - 운영관리 기본정보 - 운영관리 조직 ■ 소셜미디어 운영정책 설계 - 내부운영 지침 설계, 운영가이드 및 정책 공유 필요 ■ 소셜미디어 컨텐츠 제작 - 컨텐츠 제작 운영 프로세스 - 주요 컨텐츠 소재 - 컨텐츠 게재 방법 ■ 소셜미디어 커뮤니케이션 방법 - 커뮤니케이션 대응 프로세스 - 고객질문 및 댓글 관리 ■ 소셜라이팅 Skill ■ Social 커뮤니케이션 스킬업(1) ■ Social 커뮤니케이션 스킬업(2)
[Phase 04]소셜미디어 위기관리방안
■ 소셜미디어 시대의 위기 - 소셜미디어 리스크 유형 ■ 소셜미디어 위기관리 프로세스 - 소셜미디어 위기관리 기본원칙 ■ 소셜미디어 위기관리 사례 ■ 소셜미디어 이슈대응 10가지 원칙
[Phase 05]소셜미디어 활용 사례
Twitter / Facebook / Youtube / Foursquare / Google plus / Instagram / Pinterest ■ 소셜미디어 캠페인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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