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마케팅분석
온라인 쿠폰이 오프라인 쿠폰보다 뇌의 반응 높아
Marketcast
2009. 4. 29. 17:20
뉴로리서치 전문회사인 NeuroFocus가 무의식적인 상태에서 온/오프라인 쿠폰에 관한 뇌의 반응을 조사한 결과
온라인 쿠폰이 더 효과가 있는것으로 나타났다.
NeuroFocus는 자기공명촬영 , 아이트레킹(Eye tracking , 전기피부반응(Galvanic skin response) 등의 리서치
방법을 기반으로 온/오프라인 쿠폰에 관한 주목, 감정반응,기억효과등의 뇌의반응효과 분석 및 구매의도, 인지, 새로움등의 마케팅 효과를 측정하였다.
NeuroFocus Key NeuroMetrics: | ||||||
(Ranked on a 0-10 scale, where a difference of +/- 0.2 is significant) | ||||||
Attention | Emotional Engagement | Memory Retention | ||||
Print: | 5.5 | 5.6 | 7.4 | |||
Online: |
7.1 |
6.9 |
7.6 |
NeuroFocus combined the Key Neurometrics figures to develop an overall Neurological Effectiveness score, and the online coupon beat the print version by a large differential:
Effectiveness | ||
Print: | 6.2 | |
Online: |
7.0 |
NeuroFocus Market Performance Indicator Scores: | ||||||
(Ranked on a 0-10 scale, where a difference of +/- 0.2 is significant) | ||||||
Purchase Intent | Awareness | Novelty | ||||
Print: | 7.2 | 6.3 | 7.1 | |||
Online: |
7.9 |
7.6 |
8.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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