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마케팅/동영상마케팅
유튜브(Youtube), 페이스북(FaceBook), 인스타그램(Instagram)에서의 동영상 크리에이티브(Creative)
Marketcast
2016. 1. 26. 08:30
YouTube, Facebook, Instagram 등의 소셜미디어 마다 효과를 낼 수 있는 광고크리에이티브 방법은 각각 다릅니다. 사용자가 소셜미디어 마다 요구하는 내용에 맞게 광고를 최적화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YouTube동영상 광고는 동영상 시청시작 5초후 스킵(Skip)버튼을 누를 수 있기 때문에 이 스킵버튼을 누르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처음 3초간’ 사용자의 주목도를 끌기 위한 방법이 중요합니다.
스킵하지 않고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스킵을 하지 않고 볼 수 있도록 직접 호소하는 방법” , “처음에 재미있는 부분을 앞에 배치하는 방법” , “ 5초안에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소개하는 방법” 등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Facebook의 동영상 광고는 포스팅 과 함께 피드에 표시되기 때문에 동영상 광고의 반응을 높이기 위해서는 고객의 주목도 및 시청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메인이미지’ 구성이 중요합니다.
페이스북 동영상 광고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페이스북에서 선호하는 “공감(Sympathy) , 놀라움(Surprise) , 가슴이 두근(Sweetness)” 의 3S 콘텐츠로 동영상 크리에이티브를 구성해야 합니다.
Something wicked is coming. The wicked good A.1. #HalloweenWhopper #SuperEclipse
Posted by Burger King on 2015년 9월 27일 일요일
Instagram의 동영상 광고는 YouTube 와 Facebook과 달리 브랜딩 활용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제품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기 보다는 새롭게 재 창조하여 다양한 스타일로 보여줄 수 있는 접근이 필요합니다. 명품 브랜드의 경우 새롭게 그래픽 아트(Graphic Art)를 구성하여 상품이나 서비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인기 있는 크리에이티브는 ‘시간경과’ 와 ‘시네마 그래프’ 임. 시간경과는 일정시간마다 연속 촬영한 사진을 연결해 동영상으로 표현하는 기법입니다. 장 시간의 변화를 신속하게 관찰 수 있어 미세속도 촬영 동영상 입니다.
시네마 그래프는 사진의 일부만이 움직이는 표현 기법입니다. 코카콜라의 경우 콜라를 컵속에 붓는 장면만 계속 반복되도록 하는 장면을 시네마 그래프로 구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