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마케팅전략
콘텐츠 큐레이션 쇼핑의 시대 도래
Marketcast
2012. 1. 30. 14:56
최근에 Pinterest 나 Svpply 같은 콘텐츠큐레이션서비스를 활용한 상품홍보 및 마케팅 활용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을 고객의 소비성향의 관점에서 분석한 흥미로운 내용입니다.
원시시대부터 유전된 채집 과 사냥의 습관이 지속적으로 이어져 쇼핑습관에도 반영되며 현재의 콘텐츠큐레이션 서비스가 실질적인 비용을 지불하지 하지 않고 이러한 쇼핑의 습관을 만족시켜주는 대리만족의 역할을 하고 있다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관련참고기사:
- Can Pinterest and Svpply Help You *Reduce* Your Consumption?
원시시대부터 유전된 채집 과 사냥의 습관이 지속적으로 이어져 쇼핑습관에도 반영되며 현재의 콘텐츠큐레이션 서비스가 실질적인 비용을 지불하지 하지 않고 이러한 쇼핑의 습관을 만족시켜주는 대리만족의 역할을 하고 있다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관련참고기사:
- Can Pinterest and Svpply Help You *Reduce* Your Consump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