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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로 광고성과를 최적화 하는 광고 서비스들- 구글 퍼포먼스 맥스(Google: Performance Max) , 메타 어드벤티지플러스(Meta: Advantage+), 틱톡 스마트플러스(Smart+) -

Marketcast 2024. 10. 17. 08:00

광고성과 목표 및 예산 등의 최소한의 설정만 하면  AI가  입찰, 예산 관리, 잠재고객 타겟팅, 광고 소재, 기여 분석 등을 최적화하여 성과를 극대화 하는 광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Google: Performance Max


구글의 퍼포먼스 맥스(Performance Max)는 Google Ads의 실적 최대화 캠페인으로, 하나의 캠페인으로 Google의 다양한 채널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자동화 캠페인입니다. 퍼포먼스 맥스를 사용하면 다음과 같은 이점이 있습니다. 

- Google 검색, YouTube, 디스플레이, 디스커버, Gmail, 지도 등 다양한 채널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 Google AI가 입찰, 예산 관리, 잠재고객 타겟팅, 광고 소재, 기여 분석 등을 최적화합니다. 
- 스마트 자동 입찰을 통한 실시간 최적화가 이뤄집니다. 
- 타겟 CPA 또는 ROAS 달성 등 광고 목표에 맞게 실적 최대화 전략을 맞춤설정할 수 있습니다. 

퍼포먼스 맥스를 사용하기에 적합한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체적인 광고 및 전환 목표가 있는 경우
- 캠페인 실적 최대화를 원하고 광고가 게재되는 채널에 제한이 없는 경우
- 단일 캠페인을 이용하여 Google의 모든 광고 채널에 쉽게 액세스하려는 경우
- 키워드 기반 검색 캠페인 이상으로 도달범위와 전환 가치를 높이려는 경우 



Meta: Advantage+  /   Advantage+ Shopping Campaigns


자동화된 광고 상품은 머신 러닝을 더 적극적으로 활용하여(예: 자동으로 가장 관련성 높은 타겟 또는 광고 노출 위치 찾기) 광고의 성과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며, 또한 캠페인을 추가로 최적화하도록 지원하므로 광고주가 캠페인을 관리하는 데 일일이 신경을 쓰는 대신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데 집중할 수 있다. 실제로 이러한 자동화된 상품을 테스트한 광고주의 77%가 해당 상품을 통해 일주일에 몇 시간씩 절약할 수 있다.


Meta 어드밴티지 모음에는 2가지 유형의 어드밴티지 상품이 있으며, 첫 번째는 수동 캠페인 설정의 특정 측면(예: 타겟 대상 내의 선택한 상세 타게팅 옵션)을 개선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이러한 기능에는 '어드밴티지'라는 표시가 적용된다.

두 번째는 캠페인의 전체 흐름을 처음부터 끝까지 자동화하거나 수동 캠페인 설정의 핵심 단계(예: 노출 위치 또는 크리에이티브)를 자동화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어드밴티지+'라는 표시가 적용된다.

 
 


TikTok: Smart+

점점 더 세분화되는 미디어 환경과 무너지는 구매 유입 경로에 직면한 기업들은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퍼포먼스 향상 방법을 끊임없이 찾고 있다. 타겟팅, 입찰, 크리에이티브 전반에 걸쳐 캠페인 관리를 자동화하여 수익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된 새로운 AI 기반 퍼포먼스 솔루션인 Sm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