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마케팅/마케팅전략 및 사례
Social Media and Measurement at Nokia
Marketcast
2011. 6. 15. 14:31
그동안에 봤던 소셜미디어 측정 관련 자료들을 보면 기존 인터넷 광고측정 관련 방법론을 적용하여 지표설계를 하는 내용들이 대부분이었다. 그러나 소셜미디어가 조직 과 전략에 어떻게 적용될것이며 이러한 부분을 통하여 얻고자 하는 KPI가 무엇인지를 추출해 내야하는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노키아에서 조직, 전략, 프로세스, 성과를 중심으로 어떻게 분석하고 지표를 설계해야하는지를 정리한 자료이다.
노키아에서 조직, 전략, 프로세스, 성과를 중심으로 어떻게 분석하고 지표를 설계해야하는지를 정리한 자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