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마케팅 전문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Curalate 가 핀터레스트(Pinterest) 에 등록된 이미지와 사진공유, 즐겨찾기, 댓글 정보를 분석한 결과 인기있는 이미지의 6가지 특징을 파악했습니다.
인기있는 이미지는 다음과 같은 6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번째 사람의 얼굴이 없는 이미지가 더 효과가 있습니다. (No human faces)
브랜드 업체가 게시한 이미지 중에서 사람의 얼굴이 없는 경우 23%가 더 리핀(Repin) 이 많이 된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두번째 하얀색 배경에서 촬영되는게 더 효과가 높습니다.(Little background)
평범한 흰색배경에 촬영된 제품 이미지가 많으며 하얀색이 아닌 다른 인공적인 배경이 차지하는 비중이 40%를 초과하면 리핀이 1/4로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세번째 사진에 여러개의 이미지가 있는 경우 더 많은 효과가 있습니다.(Multiple colors)
사진에 하나의 이미지만 있는것보다 여러개의 이미지가 있는 경우 3배 이상의 반응을 보이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시작부분의 이미지는 인상적인 핑크, 라이트그린, 다크그린, 빨강, 회색등이 효과가 있습니다.
네번째 빨간색이 파란색보다 효과가 더 높습니다.(Lots of red)
빨간색이나 주황색이 중심이 되는 이미지는 파랑색 색채계열보다 리핀(Repin)이 두배 이상 높게 나타났습니다.
다섯번째 채도 및 밝기는 중간정도가 적당합니다.(Moderate light and color)
채도가 50%의 이미지는 채도 제로의 이미지와 비교하면 10배이상 리핀(Repin)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채도가 100%인 경우 되려 리핀수가 50%정도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여섯번째 이미지가 세로로 길게 구성된 수직이미지가 더 많은 효과가 있습니다.(Portrait style)
화면비율이 2:3보다 4:5의 수직이미지가 더 많은 반응이 나타났습니다.
50만건의 이미지를 분석한 결과 이러한 6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는 가장 이상적인 이미지는 요리쇼로 유명한 폴라딘의 레시피에 첨부된 '페기 아줌마의 오이,토마토,양파 샐러드' 입니다. 이 이미지는 307,000회 가 리핀(Repin) 되었으며 8천회의 좋아요(Like)가 이루어지고 300건의 코멘트가 달렸습니다.
관련참고기사:This Is the Perfect Pinterest Picture, According to Science
소셜미디어 마케팅 관점에서 본 2013년 인터넷 마케팅 동향 및 2014년 전망 (0) | 2013.11.20 |
---|---|
소셜미디어 마케팅 관점에서 본 2013년 인터넷 마케팅 동향 및 2014년 전망 (0) | 2013.10.30 |
소셜미디어 마케팅 관점에서 본 2013년 인터넷 마케팅 트렌드 및 인사이트 (0) | 2013.06.28 |
소셜미디어 캠페인 성공전략 (0) | 2013.04.09 |
2013년 소셜미디어 마케팅 트렌드 (2편) - 2012 리뷰 & 2013 트렌드 전망 - (0) | 2013.01.07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