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기반한 다양한 마케팅 서비스들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분석해 보았다.
Push형기반의 SMS 및 광고 서비스의 경우 고객인지 및 획득에는 효과적이나 고객과의 관계 및 로열티를 강화하는데 대체적으로 효과가 떨어진다. Pull형 기반의 LBS, Brand App, AR, QR코드의 경우 고객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하여 고객인지 및 획득뿐만아니라 고객유지 및 브랜드 경험을 증가 시키는데 효과가 높다.
모바일 비즈니스 핵심 키워드 -모바일 비즈니스 전략 강의 자료 - (0) | 2010.12.06 |
---|---|
모바일 비즈니스 동향 및 트렌드 - 모바일 비즈니스 전략과정 강의 자료 - (0) | 2010.12.06 |
[강의자료]스마트기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0) | 2010.04.27 |
새로운 모바일 광고 트렌드 App-vertising (0) | 2009.05.18 |
모바일 광고의 7가지 유형 (0) | 2006.11.20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