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적] ■ 마케팅 트렌드 변화를 읽고 자사 온라인 마케팅의 방향성을 말할 수 있다. ■ 온라인 마케팅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지속적 관리를 통해 ROI를 높여갈 수 있다. ■ 포털, 검색, E-mail, 커뮤니티, 블로그, SNS 마케팅을 자사 환경/상품에 맞게 실행할 수 있다. ■ 뉴미디어 리더십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교육특징] ■ 온라인에만 초점이 맞추어진 교육으로 실무 활용도가 매우 높은 교육입니다. ■ 실무자 관점에서 실행가능한 수단을 전략적으로 접근하여 선택하고, 이를 상황 및 역할 그리고 전사 전략에 맞게 구사할 수 있도록 많은 툴과 사례를 제공합니다. ■ 홈페이지, 커뮤니티, SNS, 프로모션 등 마케팅 실무 전문가에 의한 교육입니다. |
일시 | 세부내용 |
1일차 | [Phase 01]마케팅 트렌드 변화 및 온라인 마케팅 ■ 고객의 변화 - 트리플 미디어 노출 - 지금, 바로, 이순간(Nowism) - 나의 존재(Personalization) - 관계형성(Social) - 고객의 TPO ■ Marketing Communication의 변화 ■ Internet MKT 2.0 - Internet MKT 2.0에서의 4P변화 - MKT Comm. Model의 변화 - Cross Over HTL [Phase 02]온라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 국내 온라인 마케팅의 변화 - 트리플 미디어의 전략 - 온라인 마케팅 기상도 ■ Online MKT Communication 전략 - 온라인 마케팅 기획 프로세스 - 온라인 마케팅 Key Factor - 온라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범위와 채널 - 온라인 마케팅 단계별, 마케팅 Mix 및 고객강화 전략 ■ Online MKT Communication 프로세스와 체크리스트 [Phase 03]온라인 마케팅 효과 분석 ■ 온라인 마케팅 효과분석의 이해 ■ 로그분석의 이해 - 로그파일 종류와 분석방법 - 로그분석 측정분야/활용전략/활용현황/결과활용/체크리스트 ■ 고객분석 및 효과측정 지표설계 [Phase 04]온라인 광고와 검색 최적화 마케팅 ■ 온라인 광고 캠페인 - 온라인 광고의 종류/단가/구성요소/성공요소 - 미디어랩 활용 - 온라인 광고의 캠페인 목적 변화 - 매체계획 및 미디어 믹스 ■ 검색엔진 최적화 마케팅 전략 - 네이버 검색 클릭비율 - 검색엔진 마케팅 종류 - 웹 어나운스 - 웹 어나운스 키워드 전략 - 검색엔진 최적화의 조건, 방법, 사례 - 키워드 광고의 특성 - 키워드 최적화 vs 광고 - CPM vs CPC, 장단점 - 검색광고 캠페인 - 검색광고 전략 - 미디어 채널 분석 - 검색엔진 최적화 - 검색엔진 선정 - T&D 전략, 작성방법 - 사이트 최적화 - 광고효과분석 - 검색엔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2일차 | [Phase 05]E-mail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법 ■ E-mail 마케팅 특징 ■ E-mail 마케팅 캠페인 전략 - E-mail 캠페인 프로세스 - E-mail 캠페인 목적에 따른 전략 - E-mail 타겟팅요소/카피구성/발송제목가이드/컨텐츠가이드 - E-mail 캠페인 발송가이드 및 측정지표 [Phase 06]커뮤니티 활용 및 블로그 마케팅 전략 ■커뮤니티 마케팅 활용 - 국내 커뮤니티 마케팅 흐름 - 커뮤니티 전략 수립 프로세스 - 목적수립/타겟설정/기능정의/운영/컨텐츠운영/마케팅진행 - 커뮤니티 마케팅 활용 가이드 ■ 블로그 마케팅 전략 - 기업 블로그 활용 증가 - 블로그 개설형태/이용행태/마케팅활용 - 블로그 마케팅의 진화 - 블로그 마케팅 주요운영 업무 - 비즈니스 블로그 마케팅 프로세스 - 비즈니스 포스팅 구성 - 비즈니스 포스팅 검색엔진 최적화, 사례 - Viral블로그 운영 프로세스, 사례 - 파워블로그 운영프로세스, 사례 [Phase 07]소셜미디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 소셜미디어 마케팅 특징 - Pull 커뮤니케이션 - 확산 커뮤니케이션 - 대화 커뮤니케이션 ■ 소셜미디어 마케팅 전략 - 소셜미디어 마케팅 전략프로세스 - 소셜미디어 마케팅 방향수립 - 소셜미디어 자원파악 - 소셜미디어 마케팅 채널 구축 - 소셜미디어 마케팅 최적화 - 효과측정 및 분석 [Phase 08]뉴미디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 새로운 패러다임의 변화 - 마케팅 채널의 변화 - Social Media 확장 - Mobile Life - 스마트 Device - Local& AR - Interaction의 변화 ■ 뉴미디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사례 - Social Media Experience - Branded App - Tablet Sales - AR Communcation - QR, NFC Connect - Local Chech-in - Kinect Commerce - Customer DataTracking - OOH Interaction |
모바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커리큘럼 - SK플래닛 T-아카데미 - (0) | 2012.01.0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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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미디어(SNS) 활용 커뮤니케이션 커리큘럼 -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 (0) | 2012.01.01 |
마케팅 프로모션 실무 커리큘럼 -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 (0) | 2012.01.01 |
기업의 소셜미디어 마케팅 전략 강의 - 한경아카데미 - (0) | 2011.09.09 |
2011 하반기 스마트 비즈니스 트렌드 전망 (0) | 2011.06.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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