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 Annie의 조사에 따르면 미국 내 상위 Top 5 e-커머스 쇼핑 모바일앱(Amazon, Amazon Shopping, Wish, Etsy, Zulily)에서 보내는 시간이 2017년 상반기 기준으로 전년동기대비 44% 증가하였다. 반면 전통적인 리테일기업(Walmart, Cartwheel(Target), Kohls, Home Depot, Kroger)의 모바일앱 이용시간은 29% 밖에 증가하지 않았다.
App Annie에 따르면 디지털기업 과 전통적인 기업의 모바일앱 활용이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들은 전통적인 기업의 모바일앱은 이동중이나 매장내에서 많이 활용하고 있지만 디지털기업의 모바일앱은 집이나 직장에서 많이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17년 상반기 쇼핑관련 앱 다운로드 수도 전년대비 20% 증가하였다. 평균적으로 전체 30개의 모바일앱 중에서 2~4개의 쇼핑앱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관련참고기사:People
are spending more time in top shopping apps like Amazon’s
Nike 2020년 1분기 Direct 매출 (0) | 2020.07.03 |
---|---|
KANTAR의 '코로나 이후의 커머스마케팅' (0) | 2020.06.30 |
디지털마케팅이 바꾸는 리테일의 미래:고객경험마케팅 (0) | 2018.03.21 |
스마트 스피커의 용도 60%가 일반적인 질문에 사용 (0) | 2018.02.23 |
2018년 디지털리테일트렌드(Digital Retail Trend) 분석보고서 (0) | 2018.01.07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