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성도 있는 브랜드를 애기할때 선호를 넘어서 열망하도록 브랜드를 만들라는 애기를 많이 한다.
해외의 명품 브랜드 뿐만아니라 최근에 국내 브랜드 중에서는 삼성의 핸드폰이 해외에서 열망하는 브랜드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열망하는 브랜드는 그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는 자체만으로 자신의 지위 나 라이프 스타일을 대변해준다. 중국에서 IKEA는 도시적이면서도 모던한 라이프 스타일을 대변하는 브랜드로 인식되고 있는것 같다.
IKEA매장에서 종종 소파나 침대에서 누워있거나 심지어 음식을 먹는 등의 중국인들의 다양한 모습을 볼 수있다. 중국에서 IKEA매장은 중산층들의 여유시간을 즐기는 장소로 각광받고 있으며 이들은 가구를 사기 보다는 상류사회의 모던한 느낌을 경험하기 위해서 IKEA 매장을 활용하고 있다.
관련기사:Chinese IKEA Shoppers Eat and Nap, But Don’t Necessarily Buy
인쇄광고의 새로운 변신 (0) | 2009.10.05 |
---|---|
시드니 국제푸드페스티벌 광고캠페인 (0) | 2009.09.19 |
Target사의 옥외광고 업사이클링(Upcycling) (0) | 2009.09.11 |
게릴라 마케팅(Guerilla Event Marketing)으로 플래쉬 몹 (1) | 2009.08.31 |
합격을 기원하는 "Kit-Kat" 메일 (0) | 2009.07.01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