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eRank 최적화 및 페이스북 페이지 노출(Impression) 증대 방안 에 관해서 작성을 하면서 담벼락의 "인기글"에 노출되기 위해서는 꾸준히 상호간의 좋아요, 덧글 등의 인터렉션이 일어나야 한다고 애기했다.
그런데
Dan Zarella의 최근 "
Facebook Conversations Do NOT Lead to More Views" 분석에 따르면 페이스북 페이지 노출 향상 (Impression)과 "좋아요, 덧글" 등 피드백 활동의 상관관계가 낮은것으로 나타났다.
12개월간 "
HubSpot(29,245명)" 와 "
OnStartups(22,356명)" 의 페이지 현황을 보여주는 인사이트를 분석하였다. 포스트당 노출(Impressions-per-post) , 포스트당 피드백율(feedback percentage per post) , 노출당 좋아요율(impressions-to-likes percentage) 등을 종합하여 각 포스트당 피드백(좋아요, 코멘트)의 상관관계를 비교하였다.
이러한 상관관계를 비교하여 노출 과 피드백의 상관관계가 높을것을 기대했으나 그러나 상관관계가 약하고 부정적으로 나타났다.
HubSpot 의 상관관계는 -0.32 이고
OnStartups 의 상관관계는 -0.23 이었다.
참고기사:
Facebook Conversations Do NOT Lead to More Views
Facebook Conversations Don't Achieve The Marketing Boost You Desire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