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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세대 Social Network Service

소셜미디어 마케팅/마케팅전략 및 사례

by Marketcast 2005. 11. 25. 15: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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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chnology Review는 "Social Networking 3.0"라는 기사를 통해 3세대 Social Network Service를 소개하고 있다.

1세대는 닷컴붐이 끝나가기 시작할때 Sixdegrees.com같은 무료기반의 SNS서비스로서 기술적인 한계에 의해서 사용자들이 관계를 구축하는데 한계가 있었고 수익모델이 결여되었다.

2세대는 구글의 ADsense 및 키워드 광고등의 온라인 광고시작이 활성화된 시기인 2001~2004년에 오픈한 서비스들로 가입비가 아닌 고객의 프로필을 기반한 안정적인 광고수익을 확보할 수 있어 벤처캐피탈의 투자가 집중되었다. 2세대 서비스는 사용자들이 프로필을 작성하여 친구초대에 의하여 링크로 연결되어 회원들이 얼마나 많은 친구 관계를 구축하느냐가 중요한 성공요소였다. 이 시기에 LinkedIn, Friendster등이 관계네트워크를 기반한 Job-Searching을 통한 신규 수익모델이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블로그 기능을 제공해 성장했다.

3세대는 최신 커뮤니케이션 기술로 무장하여 2세대 SNS과 경쟁하고 있다. 대표적인 서비스인 "iMeem"는 인스턴트 메신저를 기반
으로 친구관계를 맺어 기본적인 메신저 대화 및 블로그 운영, 사진,비디어, 팝캐스팅을 P2P서비스처럼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다.

관련기사:Social Networking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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