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단계_고객 및 잠재고객의 규명 :
1단계에서의 초점은 다양한 형태의 정보와 자료를 통합하여 커뮤니케이션 할 대상이나 회사에 대한 통찰력을 제시하는 데 있다. 고객들은 그들의 행동양식에 의거해서 그룹으로 묶여지고 각 그룹에 연관성 있는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을 개발해야 한다.
2단계_고객 및 잠재 고객의 가치 평가 :
가치 중심의 IMC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재정상 영향이나 효과에 초점을 두기 때문에 고객이나 잠재 고객이 회사에 미칠 재정적 가치를 평가 즉 그들이 회사에 기여할 수 있는 소득의 흐름을 파악해야 한다.
3단계_커뮤니케이션 메시지와 인센티브 프로그램의 수립 :
표적 고객에 대한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내용과 전달 방법에 대한 계획을 수립한다. 또한 마케팅 수단을 어떻게 최적화할 것인가를 결정해야 한다.
4단계_고객 투자 비용 대비 환수의 추정(ROCI) :
재무적 가치 평가를 통해 매출 증대와 같은 단기적인 결과와 브랜드 이미지 구축이라는 장기적인 결과에 대한 평가를 거쳐야 한다.
5단계_프로그램 사후 분석 및 미래 계획 수립 :
IMC 프로그램을 시장에서 적절한 시기에 집행하고 평가하고 이를 바탕으로 재투자 전략을 개발하기 위해서이다.
출처:IMC의 실행과 측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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