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일본 광고회사인 "덴츠"의 다양한 시도를 보면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시장에서 어떠한 준비 와 대응을 해야 하는지를 생각하게 만듭니다.
저번에 소개한 덴츠의 모바일 기반의 통합 마케팅 캠페인 플랫폼 "Click AD" 에 이어 이번에는 그 동안의 감성공학 연구를 기발한 고객 구매의사결정을 분석할 수 있는 분석패키지 서비스인 "ULHINT"을 개발하였습니다.
"ULHINT"는 감성 공학의 연구 성과를 기반으로 덴츠가 독자적으로 고안 한 "뇌 대화"의 노하우를 도입. 인간이 말을 할때 의식과 언어로 설명 할 수없는 무의식의 쌍방에서 쇼핑객 의식 변화와 의사 결정의 심리를 기반으로 쇼핑 프로세스를 파악하는 방법입니다. 인간이 가진 감성을 "구매" 또는 "비 구매"에 이르는 프로세스를 해명함으로써 "주문"에 이르기 의사 결정 메커니즘 과 "주문"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분석하여 파악하는 것입니다.
또한, 덴츠는 "ULHINT" 클라이언트가 안고있는 판매 촉진의 과제와 요구에 맞게 쇼핑객의 행동과 의식을 파악하는 실제 매장 조사와 소비자 구매까지의 심리적 변화 나 행동에 영향을 준 요인 분석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일기 조사 및 과제 해결을 위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식품, 음료, 사무용품 등의 제조 및 유통 관련 기업은 구매율 향상을 위한 상황 분석, 상품 및 패키지 개선, 매장 커뮤니케이션 개선 등 다양한 시책 제안등에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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