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적인 리테일 기업이 D2C 채널을 확장하는 이유로 코로나-19 이후로 온라인 기반의 언택트(Untact)소비가 늘어나면서 디지털기반의 판매채널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도 있지만, 고객과의 직접적인 연결(Connect) 및 관계(Relation) 구축으로 변화하는 고객니즈를 파악하여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빠르게 기획하여 출시하고 장기적인 고객관계 구축을 통한 지속적인 매출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전통 리테일 기업이 D2C 채널 전략 추진을 위해서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고객유입 강화와 구매유도를 위한 고객관계 구축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최신트렌드 및 고객니즈를 반영한 신상품이 매주 출시될 수 있는 상품기획 과 R&D가 체계적으로 이루어져야 성공할 수 있다.
리테일 기업의 D2C 전환 어떻게 할 것인가?- 전통 리테일 기업의 e-Commerce 대응 및 D2C전환 전략 –
나이키는 2020년 4분기 실적을 발표하면서 분기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8%가 감소했으나 온라인 판매는 무려 75%가 증가하여 전체매출에서 차지하는 온라인판매 비중이 30%가 늘어났다. 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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