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인 식료품 기업인 Kraft는 저번주에 "Mac & Cheese"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이 포스트를 "LIKE(좋아요)" 하면 결코 잊을 수 없는 뭔가가 일어날것이다"라는 포스트를 게재하였습니다. 포스트를 게재한 후 4,600명의 팬들이 "좋아요"를 클릭 하게됩니다. 이로부터 48시간 후 Kraft는 아카펠라 그룹인 "YellowJackets"이 "좋아요"한 4,600명의 팬들의 이름을 하나하나 불러주는 37분짜리 노래를 유튜브에 "Likeapella"라는 이름으로 게재하였습니다.
Kraft는 유튜브의 동영상게재 포스트를 페이스북에 올리면서 "당신이 우리의 포스트에 LIKE(좋아요)를 할때 우리는 그것을 사랑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당신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서 우리의 팬들 과 당신의 이름을 불러주는 노래로 보여드립니다." 말하고 있습니다.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애기할때 먼저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고객들이 공감하도록 만들어야 한다고 애기하고 있습니다. Kraft는 얼마나 고객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고객에 감사하고 보답할 줄 아는 "진정한 고객" 의미를 아는 기업이라는 것을 고객들에게 전달해 주고 있습니다.
관련참고기사: - Kraft Personally Thanks Thousands Of Facebook Fans With A Song
Uniqlo 핀터레스트 활용 Dry Mesh Project campaign (0) | 2012.06.28 |
---|---|
소셜미디어 관점에서 본 2012년 인터넷 마케팅 트렌드 및 인사이트 (0) | 2012.06.27 |
소셜미디어 시대는 Emoticons이 아닌 Humoticons 으로 (0) | 2012.05.02 |
런던올림픽의 소셜미디어 활용제약 (0) | 2012.04.30 |
[강의자료공유] 핀터레스트를 활용한 새로운 SNS 마케팅 강의 (0) | 2012.04.27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