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이 작년 9월에 "구독하기( Subscribe)"라는 버튼을 추가하면서 해외 유명 미디어의 저널리스트를 구독할수 있게 하였는데 구독버튼을 추가한후 미디어 저널리스트의 구독자수가 평균320%정도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저널리스트의 페이스북 내용을 분석한 결과 포스트 내용에 질문을 하는 내용이 있는경우(25%), 분석관련링크가 있는경우(62%), 고객들의 행동을 유발 하는 경우(30%)(뉴스사이트 방문등), 사진을 게재하는경우(12%), 비디오의 경우(13%)의 피드백효과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저널리스트들이 페이스북을 활용하여 피드백을 높이기 위해서는 "논평 및 분석관련기사게재", "기사에 관한 반응요구" , "심층적인 글로벌 이슈분석" ,"시선을끄는 사진" , "유머" 등을 적절히 활용하면 고객들의 참여와 반응을 향상시킬수 있다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분석결과는 저널리스트페이지 뿐만아니라 "
고객들을 반응하게 만드는 소셜미디어 글쓰기 방법" 과 마찬가지처럼 기업페이지의 운영에도 적용하면 효과적으로 고객들의 적극적인 피드백을 유도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참고기사:
-
고객들을 반응하게 만드는 소셜미디어 글쓰기 방법
-
How Journalists Are Using Facebook Subscribe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