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 커스터마이제이션 혁명 - 21세기북스 - 제품으로 매스커스터마이제이션이지만 다양한 네트워크환경에서 어떻게 고객 커스터마이제이션을 할것인가의 단서나 이해도를 줄 수 있는 책입니다.
NEXT ECONOMY 넥스트 이코노미 - 청림출판 - 유비쿼터스 마케팅 이해를 위하여 컨시어즈 마케팅이라는것을 이해해야하는데 국내에 유일하게 소개된 책입니다. 더불어 마케팅이 어떻게 변화할것인가에 관한 내용도 충실하게 기술 되어있습니다.
고객 체험의 경제학 -세종서적 - 아시는것처럼 유비쿼터스는 고객의 눈에 보이지 않지만 고객의 다양한 반응을 끄집어 내고 이해해야합니다. 여기에 체험이라는 요소는 유비쿼터스 마케팅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4세대 혁신 -모색- 유비쿼터스에서 고객반응에 관한 분석은 중요합니다. 통합마케팅에서Out Side-in을 통한 현장적 고객반응을 중요시 여기듯이 기업의 R&D에서 직접적인 현장의 반응을 통한 신상품개발에 촛점을 맞춰야 한다는 '혁신'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감지 반응 기업 : 21세기형 기업조직의 새로운 모델 -세종서적- 유비쿼터스에서 중요한것은 고객의 감지와 반응입니다. 감지설계와 반응설계는 유비쿼터스 마케팅 전략의 핵심입니다. 원래 기업조직에 관련된 책이지만 마케팅적으로 이해하는데는 어려움은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참여군중 : 휴대폰과 인터넷으로 무장한 새로운 군중 - 황금가지 -<p> & 유비쿼터스의 커뮤니케이션과 커뮤니티에 관한 제반문제에 관한 사항들을 다뤘습니다. 고객 및 사회적인 변화에 여기에 따른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문제들을 잘 정리했습니다. 하여튼 혹시 이거말구 기타 다른 책이 있으면 소개시켜주세요^^
How Brands Become Icons (0) | 2004.11.24 |
---|---|
The Wisdom of Crowds (0) | 2004.11.08 |
Don E. Schultz's 가 추천하는 읽을만한 마케팅 도서 (0) | 2004.11.06 |
마케터를 위한 Social Network 관련 서적들... (0) | 2004.10.01 |
형태기가 추천하는 25권의 마케팅트렌드 도서 (0) | 2004.10.01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