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읽게된 계기
- 헌책방에서 구매하여 읽게됨
2. 주요내용
- 한 줄로 설득하고, 한 줄로 팔고, 한 줄로 사로잡는 노하우를 철저하게 사례 중심으로 알려주는 책. 저자는 이 책에서 한 줄의 설득력 있는 말로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한다고 강조한다. 일상생활에서든, 연설이든, 광고든 한 줄의 강펀치가 사람들의 마음속에 남아야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이다.
- 이 책에서는 대인관계, 자기계발에 관련된 사례뿐만 아니라 상품 마케팅, 정치 캠페인 등 커뮤니케이션의 다양한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를 바탕으로 핵심, 간결성, 단순함, 생동감, 긍정, 공감, 스토리텔링, 시각화, 웃음 등의 9가지 커뮤니케이션 원칙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3. 느낀점
- 새해를 새롭게 시작하면서 기존에 이해하고 있었지만 실천이 되지않았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원칙에
관해서 다시한번 생각하는 계기를 만들었음
- 회사에서 보고하고, 문서를 작성하고, 발표할때 9가지 원칙을 효율적으로 적재적소에 사용할 수 있는
동물적인 감각을 몸에 읽히는게 필요하다고 생각함.
- 정치색이 너무 들어나고 편향적인 분석 사례들이 있어서 조금은 거부감을 가짐.
참고자료: 커뮤니케이션 불변의 법칙 / Yes24
아웃라이어 (2) | 2009.02.04 |
---|---|
원점에 서다 - 사토료 (0) | 2009.01.12 |
디테일의 힘-왕중추 (0) | 2009.01.12 |
굿바이 잭웰치를 읽고 - 변화의 감지 와 결단력 (0) | 2006.12.13 |
성과중심의 리더십- 성과의 딜레마 와 리더십 (0) | 2006.10.08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