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에이전시 Zenith의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는 프로그래매틱 방식이 디지털디스플레이 광고 지출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첫해가 될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PPC광고 와 소셜을 합하면 올해 디지털 광고비의 75% 가까이가 프로그래매틱 방식이 차지하게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미국에서는 프로그래매틱 광고비는 2016년에 240억 달러에서 2018년에 377억 달러로 증가할것으로 분석하고 있으며, 전세계 프로그래매틱 광고비에서 미국이 차지하는 비중은 2016년에 61.6%에서 2018년에는58.8%로 변화될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Magna 에 따르면 프로그래매틱 방식에 대한 지출 대부분이 배너 광고이지만 동영상도 크게 증가해 2020년에는 배너광고를 상회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그래도 배너광고는 프로그래매틱 방식 광고비에서 34%를 차지하고 있다.
eMarketer는 미국의 프로그래매틱 TV 광고비가 2016년에 7억1000만달러에서 2018년에 44억 3000만달러로 증가할 것으로 예측하였다. 증가한 금액이지만 44억 3000만달러는 TV광고비 총액의 6%에 불과하다.
광고 관리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WideOrbit 가 미디어 바이어 215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TV광고비를 프로그래매틱 방식으로 진행하겠다고 응답한 사람은 3%에 불과하였다.
eMarketer에 따르면 프로그래매틱 시장에서의 지출은 개방형 거래에서 개인 마켓플레이스(PMP)로 변화될것이며, PMP로의 변화는 광고사기를 줄이고, 구매자와 판매자의 양자가 누구와 거래할 것인지를 보다 관리하기 쉽기 때문으로 분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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