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마케팅연구회(한신대 오창호 교수)는 2021년 디지털마케팅 트렌드 및 10대 키워드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 △ 디지털경험플랫폼(DXP) 구축 △ 제로파티데이터(ZPD)확보 △ 디지털멤버쉽 확대 △ 고객 LTV 강화 △ 브랜딩 과 퍼포먼스 결합 △ 오운드 미디어(Owned Media) 재정의 △ OMO(Online merges with offline) 채널전략 △ 고객경험 기반 D2C(Direct to Consumer) 채널 △ 공감중심 라이브커머스(Live Commerce)를 선정 발표하였다.
이번 조사를 진행한 디지털이니셔티브 그룹 김형택 대표 는 “ 2021년 디지털마케팅 전략 추진은 코로나-19 이후 신규고객 확보 보다 기존 고객과의 관계 강화 와 온오프라인 채널 연계 및 통합의 중요도가 늘어나면서 이를 기반한 통합캠페인 및 미디어믹스가 전략의 중심이 될 것 이다” 라고 밝혔다.
2021 디지털마케팅 트렌드 및 10대 키워드
디지털마케팅연구회(한신대 오창호 교수)는 2021년 디지털마케팅 트렌드 및 10대 키워드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 △ 디지털경험플랫폼(DXP) 구축 △ 제로파티데이터(ZPD)확보 △ 디지털
digitaltransformation.co.kr
구글 SEO전략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키워드 1순위에 오르기까지 (0) | 2020.12.03 |
---|---|
2030 마케팅테크(Martec)는 어떻게 변화 할 것 인가? (0) | 2020.12.02 |
디지털익스피리언스플랫폼(DXP)에 관하여 (0) | 2020.11.05 |
가트너의 디지털광고 하이프사이클 2020(Hype Cycle 2020) (0) | 2020.09.14 |
가트너 Hype Cycle for Digital Marketing 2020 (0) | 2020.09.03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