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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AI마케팅 어떻게 할 것인가?

디지털마케팅/AI마케팅

by Marketcast 2025. 3. 4. 0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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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기술이 등장하게 되면 탐색(Exploration), 실험(Experimentation), 적용(Implementation), 확장(Expansion)이라는 네 단계를 거치며 점진적으로 발전해 간다. AI기술 또한 이러한 단계를 거치면서 진화하고 있다. 마케팅에서도 2022년 말 ChatGPT가 등장하면서 다양한 마케팅 분야에 활용되고 있다.

생성형 AI 등장은 단순한 AI기술 도입을 넘어 마케팅 전략의 패러다임 자체를 재구성하고 있다. 마케팅의 AI활용 또한 2023년의 탐색단계와 2024년 실험단계를 거쳐 2025년에는 마케팅의 기획부터 효과측정까지 전 단계에 걸쳐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2025년부터는 AI가 콘텐츠 제작을 넘어 마케팅 전반을 최적화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마케팅 프로세스 전반에서 핵심 기술로 자리 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즉, AI는 단순한 도구를 넘어 기획부터 효과 분석까지 마케팅의 모든 단계를 지원하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AI 마케팅의 궁극적인 목표는 효율성 극대화와 소비자 경험 향상에 있다. 2025년에는 AI를 활용한 마케팅이 더욱 정교해지고, 기업의 경쟁력을 결정짓는 핵심 요소로 자리 잡을 것이다. 이제 기업들은 AI 마케팅을 단순한 기술 도입이 아닌 비즈니스의 근본적인 혁신 전략으로 바라봐야 할 시점이다.

 

2025년 AI마케팅 어떻게 할 것인가?

새로운 기술이 등장하게 되면 탐색(Exploration), 실험(Experimentation), 적용(Implementation), 확장(Expansion)이라는 네 단계를 거치며 점진적으로 발전해 간다. AI기술 또한 이러한 단계를 거치면서 진화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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