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 한참 인터넷 버블일때 인터넷을 통한 네티즌 펀드 공모가 활성화 되면서 이러한 공모를 전문적으로 중계해 주는 비즈니스 모델또한 부각되었던 때가 있었다. 그러나 언제부터인지 흐지부지 되면서 점점 사라져 버렸다.
최근 Social Networking 및 Open Market기반의 마켓플레이스가 구축되면서
개인과 개인이 투자거래를 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 형태 비즈니스가 새롭게 형성되고 있다.
대표적인 사이트는 미국의 Prosper eBay의 Biding 모델을 적용시켜 돈을 빌려주고 싶은사람과
투자를 받고 싶은 사람을 연결시켜주고 있다.
관련사이트:Prosper
web2.0기반 브랜드 커뮤니티-야후의 "Brand Universe" (0) | 2006.12.11 |
---|---|
집단지성을 통한 제품개발 CrowdSpirit (0) | 2006.12.11 |
Old Media and New Media: Friends, Not Foes (0) | 2006.11.09 |
아미넷"싸이버시티"추억 및 i-neighbors (0) | 2006.09.13 |
웹2.0서비스의 인터넷 마케팅 전략 10가지 (0) | 2006.09.01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