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트너의 'CMO Spend Survey 2019-2020' 보고서에 따르면 마케팅 예산은 2018 년 전체 회사 매출의 11.2 %에서 2019 년 10.5 %로 감소했다. 올해 마케팅예산은 2014 년 이후 처음으로 마케팅 예산이 11 % 미만으로 떨어졌다.
마케팅예산중 대행사의 비중은 22%이며, 광고집행예산은 26%로 전년대비 증가하였으나 가장크게 감소한 분야는 Martech 분야로 전년대비 3%가 감소하였다.
SMB마케터 Marketing Automation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비용때문 (0) | 2018.08.21 |
---|---|
이벤트 프로모션 전략 (0) | 2016.09.29 |
왜 마케터는 멀티채널(Muli Channel)을 마스터 하지 않는가? (0) | 2015.08.04 |
매출향상을 위한 맥도널드의 3가지 전략 (0) | 2014.03.28 |
미디어의 변화는 곧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변화 (0) | 2014.01.28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