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5년에 주목해야할 콘텐트 트렌드 5가지

마케팅 전략/2025년트렌드

by Marketcast 2024. 10. 12. 10:40

본문

첫째, 소셜 미디어 피로도가 증가하면서 알고리즘 변화와 틈새 채널의 부상이 일어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소셜 미디어 사용 시간이 감소하는 추세이며, 사용자들은 질 낮은 콘텐츠의 홍수에 지쳐가고 있다. 이에 따라 소셜 플랫폼들은 알고리즘을 조정하고 있으며, 텔레그램, 디스코드 등 틈새 채널들이 성장하고 있다.

둘째, 유료 광고만으로는 더 이상 도달률을 보장할 수 없게 되었다. 소셜 플랫폼들은 사용자 경험을 중시하기 때문에, 유료라도 공감을 얻지 못하는 콘텐츠는 노출되지 않는다. 따라서 브랜드들은 타겟 오디언스의 니즈에 맞는 고품질 콘텐츠 제작에 집중해야 한다.

셋째, 생성형AI의 확산에 대한 반작용으로 인간적 연결의 가치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칸 광고제 수상작들을 보면 한 개인을 전면에 내세워 진정성 있는 스토리를 전달하는 캠페인들이 주목받았다.

넷째, 브랜드들이 윤리적 이슈에 대해 목소리를 내고 과감한 시도를 하는 경향이 강해졌다. 사회 문제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거나 로고와 제품을 재치 있게 활용한 캠페인들이 호평을 받았다.

다섯째, 데이터와 생성형AI의 활용이 더욱 고도화되고 있다. 2024년 기준 마케터의 74%가 AI를 도입했으며, 2030년까지 필수 요소가 될 전망이다. AI가 일상적인 업무를 대체하면서 마케터들은 더 창의적이고 전략적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트렌드들은 브랜드와 마케터들에게 새로운 도전과 기회를 제시하고 있다. 고품질 콘텐츠 제작, 인간적 연결 강화, 윤리적 메시지 전달, 데이터와 AI의 전략적 활용 등이 앞으로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보인다.

관련참고기사:2025 Content trends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