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5년 마케팅 전략기획을 위한 4가지 주요 트렌드

마케팅 전략/2025년트렌드

by Marketcast 2024. 10. 12. 10:40

본문

마케팅 리더를 위한 2025년 전략 계획: 4가지 주요 트렌드

오늘날 마케팅 담당자들은 급변하는 고객 경험 요구, 시장 혼란, 경쟁 환경 및 조직적 과제를 이해하는 데 있어 큰 변화에 직면해 있다. 미국 CEO의 40% 이상이 CMO에게 수익, 시장 점유율, 경쟁, 평판 및 기업 서사와 같은 5가지 주요 성장 과제에 집중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투자 수익에 대한 기대가 그 어느 때보다 높아졌으며, 소음을 헤쳐 나가고 비즈니스 성과를 달성하는 것이 CMO의 새로운 임무가 되었다. 이는 새로운 기술, 통찰력, 측정 및 실행에 대한 엄청난 집중을 요구한다.


최근 마케팅 리더들이 직면한 주요 트렌드 분석을 통해 2025년 계획을 위한 4가지 새로운 트렌드를 발견했다. 이를 바탕으로 앞서나가기 위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첫째, 브랜드와 수요를 통합해야 한다. 점점 더 많은 고객들이 연간 마케팅 계획을 브랜드와 수요를 단일 성장 계획으로 통합하는 방향으로 발전시키고 있다. 일부는 퍼널 대신 고객 여정을 배경으로 사용하여 모든 접점에서 격차를 발견하거나 더 많은 기회를 식별하고 있다. 지속적인 연구인 "브랜드 및 수요 마케팅: 러브 스토리"는 사일로를 무너뜨리고 브랜드 및 성과 계획을 함께 수립하는 이러한 접근 방식을 뒷받침한다. 승리하는 조직은 브랜드와 수요를 완전히 통합된 접근 방식으로 연결할 가능성이 3배 더 높다.

둘째, AI에 대한 마케팅의 관점을 제공해야 한다. 마케팅에서의 AI가 최우선 과제라는 것은 이 글을 읽는 마케터들에게 놀라운 일이 아닐 것이다. AI가 2027년까지 1,000억 달러의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운 AI 기술에 그 어느 때보다 많은 자금이 투입되고 있어, 고객 경험, 통찰력 및 새로운 업무 방식에 미치는 영향이 마케팅 제공 방식을 재편할 것이 분명하다. 시장에서 더욱 개인화된 커뮤니케이션을 추진하고 구매자와 공감하는 콘텐츠에 대한 끊임없는 요구를 충족시켜야 하는 상황에서, AI는 더 적은 자원으로 더 많은 것을 제공할 수 있는 큰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셋째, 데이터 기반 마케팅의 다음 물결을 받아들여야 한다. 데이터 기반 마케팅을 제공하고 고객 통찰력을 발전시키는 것은 현대 마케팅 리더의 주요 영역으로 남아 있다. 고객을 이해하는 것은 조직 내 마케팅 역할의 핵심이었으며, 고객의 요구와 필요에 대해 더 많은 데이터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그 어느 때보다 많아졌다. 그러나 고객 데이터를 캡처하고 잠재 고객을 찾으려는 노력은 점점 더 복잡해지고 어려워지고 있다. 그 어느 때보다 많은 기업들이 정교한 자사 데이터 이해와 도달 범위를 구축하기 시작했다.

넷째, 끊임없이 진화하는 미디어 환경에서 효과를 재고해야 한다. 2024년 전 세계 광고 지출은 10% 가까이 증가하여 총 9,920억 달러에 이를 것이다. 이 중 거의 70%가 디지털 광고에 지출될 것이며, 이는 13% 이상의 지출 증가를 보일 것이다. 다양한 형태의 미디어는 마케터들의 도구 키트에서 여전히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디지털 OOH와 신규 리테일 미디어에 힘입어 옥외 광고(OOH)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미디어가 전달되고 규제되는 방식의 진화하는 환경은 상당한 혼란과 기회를 만들어내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들을 고려하여 마케팅 리더들은 2025년을 위한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브랜드와 수요의 통합, 생성형AI의 활용, 데이터 기반 마케팅의 발전, 그리고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대한 적응은 앞으로의 마케팅 성공에 핵심이 될 것이다. 이러한 변화에 대응하여 새로운 역량을 구축하고, 예산을 조정하며, 마케팅 리더십의 필요성을 증가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관련참고기사:Four Trends to Feed 2025 Marketing Planning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