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5년 기술 및 내구재 트렌드(NielsenIQ)

마케팅 전략/2025년트렌드

by Marketcast 2024. 11. 23. 19:44

본문

소비자 인텔리전스 기업인 NielsenIQ(NIQ)는 "Tech & Durables(T&D) 보고서"를 발표했다. 브랜드들은 변화하는 소비자 선호도를 준비하면서, 보고서는 '가격 경쟁력', '편리함', '지속 가능성', 그리고 'AI 기반 참여'가 소비자 기대를 충족시키는 핵심 요소라고 강조한다.

"소비자들은 신중한 태도를 보이면서도, 편리함, 지속 가능성, 건강에 기여하는 제품에는 기꺼이 지출할 준비가 되어 있다. 이러한 속성을 우선시함으로써 기업들은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성장을 이끌 수 있다."



가격 경쟁력과 가치 중심의 구매
소비자들은 그 어느 때보다도 가격에 민감해졌으며, 67%가 저렴하면 새로운 제품을 시도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했다. 또한, 70%의 소비자가 지속 가능하고 에너지 효율적인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면 선택할 가능성이 크다. 이는 예산에 맞는 내구성 있는 옵션을 제공할 수 있는 브랜드에 큰 기회가 된다.

편리함과 다기능 제품 수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다기능 제품이 T&D 성장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 젖은/마른 기능을 모두 갖춘 로봇 청소기의 판매가 55% 증가한 것에서 알 수 있듯이, T&D 브랜드는 실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편리함과 성능을 결합한 제품을 제공해야 한다.

건강 및 웰빙 기술의 성장
건강을 중시하는 기술이 주류로 자리 잡고 있으며, 웨어러블 장치의 판매가 전년 대비 3% 증가했다. 소비자들이 건강, 웰빙, 위생 관련 제품을 일상에 통합하면서, 이러한 기능을 포함한 브랜드가 시장에서 지속적인 인기를 누릴 것이다.

AI 및 스마트 연결성의 소비자 구매
보고서는 소비자 의사결정에서 AI의 역할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음을 강조한다. 40%의 쇼핑객이 자동화된 추천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는 만큼, T&D 브랜드는 AI를 활용해 개인 맞춤형 제품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잠재력이 크다.

지속 가능성의 중심적 역할
지속 가능성은 많은 소비자에게 중요한 요소로, 절반 이상이 친환경 제품을 위해 추가 비용을 지불할 용의가 있다. 내구성, 에너지 효율성, 지속 가능한 재료가 주요 고려사항으로, 이러한 측면을 우선시하는 브랜드가 명확한 이점을 가지게 될 것이다.

옴니채널 경험의 중요성
온라인 판매는 현재 전 세계 T&D 매출의 36%를 차지하고 있으며, 주로 중국, 유럽, 라틴 아메리카가 그 성장을 이끌고 있다. 소비자들이 디지털과 오프라인 채널을 혼합하여 사용함에 따라, T&D 기업은 이러한 수요를 포착하기 위해 매끄러운 옴니채널 경험을 제공해야 한다.

NIQ의 Tech & Durables 부문 사장인 줄리안 볼드윈은 "2025년은 T&D 브랜드가 의미 있는 혁신을 통해 가치를 전달하는 한 해가 될 것이다. 소비자들은 신중하면서도, 편리함, 지속 가능성, 건강에 부합하는 제품에는 기꺼이 지출할 준비가 되어 있다. 이러한 속성을 우선시함으로써 기업들은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성장을 이끌 수 있다." 라고 말했다.

관련참고기사:NIQ Report Highlights Top Trends Shaping Tech & Durables Spending in 2025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