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5년 10대 식품 트렌드(Whole Foods Market)

마케팅 전략/2025년트렌드

by Marketcast 2024. 10. 20. 19:57

본문

Whole Foods Market는 2025년 10대 식품 트렌드를 분석하였다. Whole Foods Market은 수분 공급을 위한 즉석 음료의 붐, 새로운 수생 식재료의 물결, 모든 식사에 더해지는 바삭한 식감, 그리고 국제적 매력을 지닌 퓨전 스낵 등이 앞으로 1년간 식품 업계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측하였다.

1. 국제적 스낵
전 세계의 맛을 융합한 스낵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팝콘과 같은 전통적인 간식에 글로벌 풍미를 더해 대중적인 퓨전 음식을 만들어내고 있다. 브랜드들은 포장에 문화적 뿌리와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어린 시절 음식 추억을 공유하며 자신들의 스낵 이야기를 전한다. 예를 들어, 망고 찹쌀 칩이나 칠리 크런치 오일을 곁들인 에다마메와 견과류 믹스 등이 있다.

2. 다양한 형태의 만두
만두는 여러 형태로 진화하고 있다. 냉동식품부터 상온 보관 가능한 제품까지 다양한 종류가 등장하고 있으며, 문화적 뿌리를 반영한 정통 만두부터 퓨전 스타일의 만두까지 다양하다. 이는 TikTok과 레스토랑 메뉴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 

3. 바삭한 식감의 유행
아침, 점심, 저녁 식사에 바삭한 식감을 더하는 제품들이 인기를 끌 것이다. 바삭한 곡물, 그래놀라, 발아 및 발효 견과류, 구운 병아리콩, 버섯 칩 등이 그 예이다. 또한 인기 있는 칠리 크리스프의 더 바삭한 버전을 만들어내고 있으며, 질감을 강조한 새로운 시즈닝이 샐러드와 구운 채소의 주인공이 되고 있다.

4. 수분 보충 열풍
소비자들은 단순한 물 이상의 것을 원하고 있다. 전해질이 첨가된 음료수, 선인장 워터, 코코넛 워터 등 수분 보충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음료가 주목받고 있다. 심지어 단백질 워터까지 등장하고 있다.

5. 차의 시대
차 맛을 활용한 디저트와 그래놀라, 새로운 형태의 차 제품, 식물성 밀크티 등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빈티지 스타일의 성인 티 파티가 해피 아워를 대체할 것으로 보이며, 기능성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아답토겐이 첨가된 차도 등장하고 있다.

6. 고급 퇴비화 가능 제품
완전히 퇴비화 가능한 포장재를 사용한 제품들이 늘어날 것이다. 일부 브랜드는 가정용 퇴비통에서 분해될 수 있는 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과일 스티커까지도 상업적으로 퇴비화 가능한 제품으로 개발 중이다.

7. 지속 가능한 주류
환경 발자국을 줄이는 데 초점을 맞춘 주류 브랜드들이 증가할 것이다. 천연 및 유기농 와인을 넘어 재생 농업 방식과 저영향 포장재를 채택하고 있으며, 맥주와 위스키 브랜드들은 가뭄에 강한 포니오나 재생 농법으로 재배된 케른자와 같은 재료를 사용하고 있다.

8. 진화하는 사워도우
팬데믹 동안 유행했던 사워도우가 이제 식품 매장으로 확장되고 있다. 피자 크러스트, 플랫브레드, 브라우니, 크래커, 초콜릿 등 다양한 제품에 사워도우가 활용되고 있으며, 소비자들은 직접 만들지 않고도 사워도우의 맛과 이점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9. 식물성 수생 재료
해조류의 지속적인 인기와 함께, 더 지속 가능한 단백질과 영양소 공급원으로 수생 식물을 활용하는 추세가 늘고 있다. 특히 해양 이끼는 철분, 마그네슘, 요오드 함량이 높아 음료와 젤리 형태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개구리밥은 다른 잎채소보다 높은 단백질 함량을 자랑한다.

10. 단백질 강화
소비자들은 전통적인 파우더나 바 형태를 넘어, 식사나 간식에서 단백질 섭취를 늘리려고 한다. 코티지 치즈를 활용한 레시피가 인기를 얻으면서 소비자들은 동물성 단백질을 우선시하고 있다. 또한 장기육이 슈퍼푸드로 주목받으면서, 일반 근육육과 장기육을 혼합한 고기 제품이 등장하고 있다.


관련참고기사:Whole Foods Market Forecasts the Top 10 Food and Beverage Trends for 2025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