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 Marketing Institute의 조사에 따르면 자동화도구가 기존기술을 향상시키는 견인 및 AI를 적용함으로써 회사의 콘텐츠 마케팅 도구가 더욱 다양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에 따르면 B2C, B2B 및 비영리마케팅 담당자를 포함한 북미지역의 콘텐츠 마케팅 담당자 4분의3이상은 이메일 마케팅 기술에 의존하고 있다. 그러나 그들은 또한 콘텐츠를 관리하고 배포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른 도구도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CMI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42%가 마케팅캠페인에 자동화 도구를 사용하고 있으며, 마케팅자동화는 콘텐츠 배포프로세스 뿐만 아니라 콘텐츠를 개인화 하는데도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GetResponse가 2017년 1월에 조사한 이메일마케팅 담당자중 거의 3분의1은 프로필 기반 타겟팅에 마케팅자동화 기술을 사용하고 있으며, 응답자중 4분1은 다이내믹콘텐츠를 만드는데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참고기사:Content Marketing Tools Are Becoming More Diversifi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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