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들이 가장 많이 시간을 보내는 동영상은 Facebook, Twitter, Sanpchat 등의 소셜미디어 와 YouTube, Vine, Twitch 등의 동영상 사이트가주류를 이루고 있다. Z세대의 90%는 적어도 일주일에 한번, 많게는 거의 매일 동영상을 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월정액 동영상 시청도 76%에 달하며, Netflix를 많이 시청하며, TV는 62%로 세번째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65%가 학교나 직장에 가기전에 동영상미디어를 접하고 있으며 주로 자고 있는 사이에 업데이트된 소셜미디어의 타임라인 등을 확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루에 가장 동영상 시청 비율이 높은 것은 저녁식사 후 여유시간이 많을 때 시청한다.
Z세대가 좋아하는 동영상은 ‘인플루언서’ 들이 배급하는 동영상의 비율이 25%를 차지하고 있으며, 25%는 검색에서 찾아보거나 공유된 동영상을 보고 있다. 반면 TV영화와 스타뮤지션의 동영상은 합쳐도 24%에 불과하다.
Z세대가 인터넷동영상을 좋아하는 이유는 ‘검색’ 때문이다. 미국은 케이블 TV와 위성방송의 보급으로 엄청난 수의 채널이 많아 자신의 취향에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 그러나 태어날때부터 인터넷에 익숙한 Z세대는 자신이 맘에 드는 동영상콘텐츠를 찾을 때 ‘검색’을 통해 손쉽게 찾고 있다.
Z세대의 52%는 광고차단 프로그램을 설칭하고 있으며, 63%는 인플우언서가 자신의 동영상에 상품을 소개하거나 광고를 삽입하는 것에 긍정적이라고 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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