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의 사용자분석을 기반한 2015년부터 2016년까지의 변화를 살펴보면 18세 이상의 사용자가 전체 유튜브 체류시간이 2배 증가하였다.
55세 이상의 세대의 유튜브 체류시간은 단 1년만에 무려 3배나 증가하였으며, 55세의 유튜브 이용시간은 18세 이상 성인 전체 평균보다 80%나 증가하였다. 온라인 동영상이 젊은층만의 것이 아니라 폭 넓은 연령층이 시청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유튜브 사용자 4명중 3명은 가정에서도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시청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집안에서 동영상을 시청하는 시간이 이른바 프라임타임때와 겹친다. 18~49세의 사용자의 85%는 여러장치를 사용하고 있으며 유튜브 사용자의 3분의2는 TV를 보면서 스마트폰등의 다른 장치로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고 있다.
관련참고기사:The Latest YouTube Stats on Audience Demographics: Who’s Tuning In
라이브스트리밍 사용자 페이스북 및 트위터 이외에 감소함 (0) | 2017.09.18 |
---|---|
마케터의 36%는 마케팅예산중 31%를 비주얼콘텐츠에 투자 (0) | 2017.09.14 |
Z세대 동영상 미디어 활용 동향 (0) | 2017.08.09 |
360도 동영상 광고 이용 15일만에 100만 재생 사례 (0) | 2017.07.06 |
실시간 동영상 서비스 수익모델 도입 (0) | 2017.06.23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