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S Evidence Lab이 조사한 2016년 하반기 ‘Live Streaming’ 의 조사에 따르면 2016년 6월에 조사할 때 보다 11월에 36%로 2%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6 년 6 월에서 11 월 사이에 대부분의 채널은 소폭 감소했지만 Facebook은 증가하였다. Facebook에서의 시청률은 6 개월 동안 14 %에서 17 %로 증가하였다.
페이스 북의 가장 큰 경쟁자 인 유튜브는 모멘텀을 잃었다. 지난 6 월 UBS가 설문 조사한 결과 21 %의 응답자가 실시간 스트리밍을 시청하고 있다고 응답하였으나, 11 월까지 YouTube에서 실시간 동영상을 본 응답자는 16 %에 불과하였다. Snapchat은 라이브 비디오 시청에서 세 번째로 인기있는 채널 이었지만 시청률은 2 % 포인트 떨어졌다.
Facebook은 2015 년 12 월에 Live Videos를 출시했으며, 이후 2016 년에 새로운 제품과 도구를 도입하여 동영상에 대한 투자를 2배로 확대하였다. 최근에 회사는 비디오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전용 비디오 탭을 추가했으며, 이러한 시도는 페이스북에서 라이브 비디오 시청률을 증가 시킴 것으로 보인다.
밀레니엄 세대는 라이브 비디오시장의 가장 큰 비디오 제작자인 동시에 시청자이다. 63%는 라이브 콘텐츠를 시청하고 있으며, 42%는 직접 제작에 참여하고 있다.
관련참고기사:How Are Internet Users Watching Live Stream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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