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타임스 채지형기자의 "싸이월드는 왜 떴을까"에 소개한 책 소개입니다.
========================================================
- 인터넷 마케팅 관련 책 10권 정도
1. 워드핸슨의 인터넷 마케팅 / 워드핸슨 / 영진.com매사추세츠공과대학과 보스톤대학에서 전자상거래와 마케팅 과정의 필수교재로 인터넷 마케팅을 이해하기 위한 인터넷의 기본개념 및 네트워크 효과 , 인터넷 비즈니스 및 마케팅전략을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2. 퍼미션 마케팅 / 세스고딘 / 21세기북스
인터넷 마케팅에서 중요한 것은 “고객과의 관계”를 획득하고 지속하는것이다. 이러한 고객마케팅 전개를 “고객의 허락을 이끌어 내야한다”는 퍼미션 마케팅을 제시하고 있다.
3. 효과적인 인터넷 마케팅을 위한 웹로그분석 / 김형택 / 비비컴
대체 우리사이트를 방문하는 고객은 무엇을 할까? 이러한 고객을 분석하는 귀중한 단서인 “웹로그”분석을 통한 인터넷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4. 제휴마케팅 / 그레그헴스터터 / 더난출판사
인터넷이라는 네트워크를 통하여 간편하게 다른 사이트에 사이버 영업점을 개설하여 저렴한 비용으로 마케팅을 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Affiliate 마케팅이라도 불리는 제휴마케팅이다.
아마존처럼 제휴마케팅을 운영할 수 있는 다양한 기법 및 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5. 정재윤@이메일 마케팅.com/ 정재윤 / 비비컴
인터넷에서 가장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수단인 E-mail을 통한 마케팅 전략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고객모객부터 E-mail을 통한 마케팅 캠페인 수립 , 고객유지/관리방안 까지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
6. 인터넷 쇼핑몰 기획실무 스타일 가이드/박대윤.김형수/비비컴
인터넷 쇼핑몰을 구축하고 운영하는데 필요한 실무에 관한 모든 것을 얻을 수 있는 책이다. 특히 쇼핑몰 마케팅 전략중 중요한 “판촉이벤트 기획”에 관하여 실제 기획데이터를 기반하여 상세히 제공하고 있다.
7. 검색엔진등록과 상위랭킹전략 / 전병국 / 비비컴
현재 인터넷에서 가장 효과있는 마케팅툴인 “검색엔진 마케팅”에 관하여 사이트를 홍보하고 체계적인 계획에 의하여 검색엔진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방법에 관하여 소개하고 있다.
8. E-고객시대의 웹경영/ 데이비드 시걸 / 더난출판사
아마존이 “고객중심기업”을 표방하듯이 인터넷 마케팅에서 중요한 핵심은 고객에 초점을 맞춘 고객 마케팅 전략이다. 마케팅이 단순히 테크닉이 아닌 기업경영의 한축으로 통합적인 웹경영하에 이루어져야한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9. e-비즈니스 모델에 맞는 eCRM:구축.실행가이드/김재문/거름e-CRM의 기초적인 개념 및 구축 실행에 필요한 실무적인 가이드를 다양한 도표 및 사례로 보여주고 있다. 또한 다양한 컨설팅 경험으로 한국적인 e-CRM 방법론을 소개하고 있다.
10. 인터넷기업 성공법칙 37:아이디어로 도전하고 원칙으로 승부하라 / 이미경 / 제우미디어
국내 인터넷 기업의 성공 원동력의 기반이 되었던 37가지 법칙을 제시하여 국내 인터넷 비즈니스 및 마케팅의 다양한 사례들을 소개하고 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