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타임스 채지형기자의 "싸이월드는 왜 떴을까"에 소개한 책 소개입니다.
========================================================
- 향후 인터넷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책
1. 솔루션 마케팅 / 차원용 / 굿모닝 미디어
모든 제품은 깡통이다. 깡통안에 콘텐츠와 네트워크가 연결되어야 진정한 가치있는 “솔루션” 이다. 앞으로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기업이 살아남기 위한 새로운 제품 기획 및 마케팅에 관하여 충실한 해답을 얻을 수 있다.
2. 생각하는 사물 / 닐거센펠드 / 나노미디어 MIT미디어랩의 “생각하는 사물”프로젝트을 소개한것으로 인간과 사물의 인터페이스 및 상호작용등의 유비쿼터스 시대에 다양한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3. 텔레코즘 / 조지길더 / 청림출판
현재의 언제어디서나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는 무선인터넷 기술의 발전으로 앞으로 거의 모든 물건에 칩이 들어갈 것이며, 그 물건을 잇는 네트워크의 속도가 엄청나게 빨리지는 이른바 '텔레코즘'의 시대가 올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4. 유비쿼터스 네트워크와 신사회 시스템 / 노무라종합연구소 / 전자신문사
유비쿼터스 시대의 도래에 따른 새로운 사회구조의 변화와 여기에 따른 인간생활에 필요한 건강 , 자동차 , 교육 및 사회지원시스템의 다양한 발전방향의 사례를 제시하고 있다.
5. 인터넷 다음은 로봇이다 / 배일한 / 동아시아
로봇이 먼 미래의 애기가 아닌 현재의 우리 생활속에 깊숙히 자리잡고 있으며 인터넷 다음으로 성장할 수 있는 차세대 성장산업임을 주지시키고 있다.
6. 시추에이션 마케팅 / 세키자외 히데코 / 중앙M&B무선 네트워크 발달로 이제는 사람에 초점이 맞추어진 마케팅이 아닌 사람과 공간과의 상호작용에 의한 “상황” 마케팅 초점을 맞춰어야 하는 시추에이션 마케팅이 전개 될것이다.
7. 넥스트 이코노미 / 엘리엇에텐버그 / 청림출판
테크놀로지와 정보가 이끌어가던 신경제 시대는 저물고 지식과 관계중심의 마케팅이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앞으로 새롭게 도래하는 미래경제의 방향을 이해할 수 있는 책이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