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타임스 채지형기자의 "싸이월드는 왜 떴을까"에 소개한 책 소개입니다.
========================================================
- 인터넷 트렌드를 읽을수있는 책
1. 보랏빛소가 온다 / 세스고딘 /재인
날로 치열해지는 인터넷 서비스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리마커블’(Remarkab)”한 서비스를 개발하여 최종승리자가 되어야 한다. 다양한 리마커블한 사례를 통하여 차별화된 인터넷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공해 준다.
2. 고객체험의 경제학 / B.조지프 파인 2세 / 세종서적
인터넷이 High Tech가 아닌 High Touch로서 지속적으로 고객의 경험 및 체험을 자극하여 고부가가치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 고객체험의 트렌드 분석 및 상품화 개발 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을 이해할 수 있다.
3. 대한민국 사이버 신인류 / 황상민 / 21세기 북스
네티즌이라 불리는 새로운 사이버 신인류의 다양한 사회적 , 문화적 특징을 다양한 현상들을 통하여 분석한 책으로 현재의 네티즌의 성향은 무엇이며 그들은 무엇을 요구하고 있는지에 관하여 해답을 얻을 수 있다.
4. 한국인 트렌드:변화의 물결 / 김경훈 / 와우밸리
한국인의 변화 트렌드를 세가지로 분류하여 한국인의 라이프 스타일과 비즈니스 동향까지의 20가지 트렌드를 제시하였다. 사회적인 변화에 어떻게 트렌드가 형성되는가의 귀중한 단서를 얻을 수 있다.
5. 드림 소사이어티:꿈과 감성을 파는 사회 / 롤프옌센/한국능률협회
“상품이 아닌 이야기를 팔아라” 앞으로 사회는 정보사회를 넘어서 다음사회는 꿈과 감성을 사는 사회로 변화할것이다. 앞으로 인터넷 서비스는 고객이 이야기 하도록 만들어 고객의 감성이 담긴 상품을 만들어야 성공한다.
6. 클릭! 미래 속으로 / 페이스팝콘/ 21세기북스
소비자의 트렌드를 읽고 소비시장의 변화를 감지하여 새로운 미래의 잠재시장을 창출하기위한 통찰력을 제시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를 감지하고 시장을 창출하기 위하여 끊임없는 시장과의 “대화”를 통하여 변화를 감지하고 “기회”를 포착하여 실행할 수 있는 결단력이 필요함을 인식시켜주고 있다.
7. 소유의 종말 / 제레미리프킨 / 민음사“소유의 시대는 가고 접속의 시대가 왔다”는 명제에서 알 수 있듯이 네트워크 사회의 도래에 따른 개인의 사회 관계행위가 변화하고 있음을 말해주고 있다. “접속”을 통한 사회적, 문화적 관계가 지속될 수 있는 인터넷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해 주고 있다.
댓글 영역